회사소개 핵심기술 제품소개 사업분야 공지사항 고객센터
공지사항
HOME > 공지사항 > 최신뉴스
공지사항
KOREA TECHOLOGY DEVELOPMENT INSTITUTE
[데일리그리드] 구해주고·찾아주는 스마트 폰 전용 앱 '구해줘' 개발·출시(2019.08.21)
등록일   2019.08.21 04:08
구해주고·찾아주는 스마트 폰 전용 앱 '구해줘' 개발·출시
  •  조남욱 기자
  •  승인 2019.08.21 15:09
  •  댓글 0


우리 아이가 연락 두절 되었을 때, 치매증상의 부모님께서 집을 나가서 행방이 묘연할 때, 내가 키우던 반려동물이 사라졌을 때, 자전거나 캐리어 등의 기타 귀중품을 분실했을 때 누구나 망연자실 해진다.

이때 '구해줘'앱을 실행시키면, 아이가 위치한 장소가 파악되고 배회중인 치매어른의 위치가 주소와 함께 나타난다. 혹시, 실종이 우려 된다면 “구해줘” 앱에서 실종 체크만 하면 된다. 이때 실종자의 사진과 이름, 나이, 보호자 전화번호, 사례금까지 상세하게 인근 사람들 스마트 폰에 즉시 통보가 되어 용이하게 연락을 받을 수 있고 더불어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분실된 반려동물의 사진과 함께 사례금이 표시된 벽보를 종종 보게 된다. 반려동물들을 가족의 개념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다수이다 보니 분실 시 막대한 사례금을 걸고 동분서주하며 애타게 찾으려고 한다. 더불어 천만마리가 넘는 우리나라 애견시장은 갈수록 매출이 늘어나 신종 직업군까지 창출 시키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반려동물등록제를 지난 2019년 7월1일 부터 시행하고 있다. 반려동물 및 소유자에 대한 정보를 행정기관에 등록하여 반려동물을 잃어버린 경우, 신속하게 주인을 찾아주고, 동물소유자의 책임 의식을 높여 동물 유기를 방지하기 위함이다

구해줘 앱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은 분실 시 반려동물 실종 체크 한번으로 보호자 스마트 폰에 등록된 반려동물의 사진과 이름, 보호자 전화번호. 사례금까지 구해줘 앱을 설치한 주변 사람들 스마트 폰에 나타나게 한다. 소유자는 지역을 구분하거나, 혹은 전국을 확대하여 알림서비스를 할 수 있다.

사람은 스마트 폰만 휴대하고 있으면 실종 시 구해줘 앱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여 현재 위치를 찾을 수 있고 알림서비스를 통하여 구조가 가능하다. 아울러 앱 사용자들끼리는 실시간 채팅이 가능하여 더욱 귀추가 주목된다. 반려동물이나 일반 귀중품 경우, 앱 다운은 무료지만, 서비스가 필요할 때는 (주)한국기술개발원의 허가를 받아야 사용이 가능하다, 허가 비용은 단 1회  3만원 평생 사용이 가능한 허가권이다.

더불어 '구해줘' 앱에 통합으로 설치된 기능인, 범죄, 화재. 재난, 응급, 구조 관련된 서비스 기능은 덤으로 사용 할 수 있어 앱 설치자들은 폭발적으로 확산 될 전망이다. 당사에서는 구해줘 앱의 출시기념으로 지금 설치하는 모든 분들에게는 평생 무료권을 선물한다. 

(주)한국기술개발원의 전 동현회장은 3년에 걸친 연구 개발을 통해 범죄, 화재, 재난, 사고, 응급, 실종에 관련된 통합 어플리케이션 “구해줘” 기능에 대한 특허등록을 마치고 세계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전 회장 말에 따르면 스마트 폰 전용 앱이다 보니 전 세계인 누구나 간편하게 설치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이므로 그에 따른 매출 역시 극대화 될 것이라고 전망 한다. 

[오피니언 리더가 만드는 심층뉴스 '데일리썬'] [IT보고서 총집합 '마이닝독']
    

CUSTOMER CENTER
02-516-9300
평일업무 10:00am - 6:00pm
점심시간 12:30pm - 1:30pm


COMPANY INFO
 
상호: (주)한국기술개발원 / 대표 : 전동현
사업자 등록번호 : 123-85-67890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9-10 아롬타워 701호
전화번호 : 02-516-9300 / 팩스 : 02-516-9305

Copyright ⓒ 2018 KOREA TECHOLOGY DEVELPMENT INSTITUTE All Right Reserved.


기업부설연구소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9-10
아롬타워 702호